당신도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9/15/19)

당신도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You can be a leader!)

 

리더쉽에 대한 정의를 즐겨 쓰는 진술은 이것입니다. “리더쉽이란 영향력이다.” 영향력은 사전적인 정의로는 “한 사물이 다른 사물에 미치는 결과”입니다. 즉 한 물체가 다른 물체를 변화시키는 힘이 영향력이라고 하겠습니다. 우리 기독교인들은 이 세상에서 그 누구보다도 위대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너희는 세상의 빛이요, 소금”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빛과 소금이 다른 사물에 미쳐서 변동을 일으키는 힘은

참으로 크다는 말입니다.

 

오늘은 그 리더쉽 훈련 중에 한 방법을 제시고자 합니다. 그것은 <One to One> 교재라는 도구를 가지고 내가 먼저 배우고 나서 다른 사람에게 복음의 핵심을 나누는 일에 헌신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룹으로 인도하기를 좋아합니다. 그것 또한 좋은 리더쉽 훈련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룹으로 인도를 하기 전에 혹은 그룹을 인도하는 중에서도 일대일 돌봄내지 일대일 교제를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고 좋은 리더쉽 훈련이 될 것입니다. 일대일 만남내지 교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그룹의 리더는 피상적으로 그룹을 이끌어가기가 쉽습니다. 진정성 있는 영향력 있는 리더쉽 훈련은 일대일(One to One)을 내가 경험해 보는 것입니다.

 

이번 광야학교에서 “리더의 삶”이란 클래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이 <리더의 삶>은 6주 만남으로 그 내용은 복음의 핵심적인 것들로서 아래와 같습니다.

 

제1과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제2과 죄란 무엇인가?

제3과 죄의 결과는 어떤 것들인가?

제4과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이신가?

제5과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일을 하셨는가?

제6과 나는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나?

 

이 클래스에는 신앙의 초보자도 환영합니다. 그리고 배운대로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진정한 리더의 훈련이 되기 때문입니다. 복음을 제시하기에 간단하고 효과적이고 쉬운 도구가 준비되어 있는 데 바로 그 도구가 <One to One > 교재입니다. 이번 학기에 초신자는 물론 리더훈련을 한번 받아 신앙의 성숙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전을 합니다. 한번 참여해 보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