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번째 영성훈련 지침

아홉번째 영성훈련 지침

신성이 인간이 되신 것을 숙고하십시오.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서 보여질 수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태로 되셨습니다. 우리에게 인간의 육신으로 나타나심으로써 수세기에 걸쳐 인간들이 찾고자 모색해 온 신성한 비밀을 밝혀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인간성이나 우리의 인간성을 파괴시킴이 없이 신성한 목표를 드러내시는 형태로 역사 속에 오셨습니다. 주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자유도 존중하시면서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십니다.

  시편 2:7-11     

오 예수 그리스도여,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과 그 안의 나의 위치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들을 수 있는 귀를 주소서.

    : 요한복음 1:1-5, 10-18

본문안내: 

  1. 하나님의 영원한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난 것을 눈에 그려 보십시오.

  2. 하나님께서 인간이 되신 그 신비 앞에 눈을 감고 앉으십시오.

  3. 여러분의 영상이나 생각을 떠 올리면서 잠시 묵상하십시오. 고요한 중에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영을 들으십시오.

  4. 이 신인(神人)일치의 경외감과 놀라움에 관해서 짧은 글을 쓰십시오(아니면 하나님께서 육신이 되신 것에 관한 여러분의 반응을 나타내는 상징을 펜이나 크레용으로 그리십시오).

  5. 하나님의 나사렛 예수로 나타나신 것은 오늘 여러분의 삶에 관한 신성한 계획과 어떻게 관련이 있습니까?


오 말씀이 육신이 되심이여, 그 안에 하나님의 뜻이 나타나십니다. 저의 마음과 가슴을 주님의 신성한 존재 앞에 여오니, 저의 삶을 위한 주님의 신성한 계획에 따라 저를 다시 만드 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