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수집사 임직

다음 주일에 안수집사 임직식이 있다. 임직을 하기 위해서 사전에 교육을 받는다. 지난 번 교육 중에 함께 나눈 내용을 조금 소개하고자 한다.

 

교회의 모든 권한은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시작한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시다. 그 머리에 필요한 것은 최고 경영자, 회장, 치리회장, 디렉터와 같은 사람들이 아니다. 오직 예수님이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예수님이 모든 성도들의 주인이 되신다. 교회는 예수님의 사역을 행하도록 부름과 권한을 위임받은 예수님의 몸이다.

 

교회가 존재하는 여섯 가지 주요 목적들은 아래와 같다.

 

인류의 구원

하나님의 자녀들의 안식처, 양육과 영적교제

거룩한 예배의 유지

진리 보전

사회 정의의 촉진

하나님 나라를 세상에 제시

 

이 여섯 가지를 우리 교회가 속한 미국 장로교의 규례서에서 규정하고 있다. 교회는 우리가 좋아하는 대로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다. 교회는 이러한 목적을 향해 지속적으로 가야 한다. 이 목적을 잃어버렸을 때 교회는 더 이상 존재의 의미를 잃게 되는 것이다. 교회는 건물이나 십자가가 아니다. 교회는 회사도 아니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다. 교회는 예수님을 구세주와 주님으로 신앙고백한 사람들이 모인 영적 가족 공동체이다.

교회의 존재 목적을 알고 실천하는 교회는 제자들의 섬김을 통해 영혼 구원의 열매가 주렁주렁 열린다.

 

다음 주일에 있을 안수집사 임직하시는 분들에게 미리 축하를 드리며 교회의 큰 목적을 알고 귀하게 쓰임 받는 하나님의 종들이 되시기를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