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번째 영성훈련 지침

예수님께 귀 기울이십시오.

   죄를 용서받고 텅빈 마음이 되었을 때 오래 된 죄나 새로운 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 일단 용서를 받으면 우리는 우리의 삶이 거룩한 계획을 향하여 나아가도록 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능력으로 우리는 일어나 걸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떤 존재가 되어야 하며 어떤 일을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의지는 성경말씀에 뿐 아니라 우리 육신의 마음에도 적혀 있습니다. 우리의 운명을 감당하기 위해 우리는 성경말씀 내의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시편 13:1-6 

오 하나님, 저의 마음과 상상이 저를 위한 주님의 신성한 계획을 생각하게 하사 저의 단 하나 밖에 없는 삶을 위한 주님의 영원한 목표를 달성하게 하소서.

    문: 마가복음 2:1-12

본문안내:

 

  1. 주님이 치료하신 대목을 읽고 그곳에 모인 여러 집단의 사람을 밑줄쳐 보십시오.

  2. 이런 사람이나 집단 중 부분적으로라도 아는 사람을 하나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중풍환자, 서기관 등)

  3. 본문을 다시 읽고 여러분이 선택한 인물의 입장이 되어 그 광경을 바라보십시오.

    눈을 감고 그  전체사건을  재연해  보십시오. 그 광경 앞에 잠잠하십시오.

  4. 여러분이 선택한 사람의 입장이 되어 이 대목을 한 두 페이지 적어보십시오.

    일인칭으로 쓰고 상세한 부분을 상상하여 첨가하십시오.

  5. 모든 사람이 다 떠났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그리고 여러분 자신은 예수님과 단 둘이 남았습니다. 예수님께 자연히 떠오르는 질문을 해 보십시오. 그의 대답을 적으십시오.

    생각이 지속되는 한 계속 그 대화를 기록하십시오.

  6. 자신이 기록한 것을 숙고해 보십시오. 여러분 자신에 관해 무엇을 발견합니까?

    그리고 예수님에 관해서는 무엇을 발견합니까?

  7. 첫번째 지침에 나왔던 요청하는 편지를 읽고 여러분이 분별력이 진전되었는지 표현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요청이 변경되었으면 편지를 다시 쓰십시오.

창조주 하나님, 저의 마음 속에 예수님의 성령을 생기게 하셔서 저의 삶에 예수님의 삶이   나타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