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겨울 날씨
이 지역의 겨울(11월∼3월)은 유난히 길고 추운 날씨가 계속되며 눈이 많이 내리는 것이 특징이다. 눈이 내리거나 쌓인 뒤 운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데 앞뒤 차와의 간격을 충분히 유지하고 브레이크는 가능한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한다. 한국보다 일찍 그리고 갑자기 겨울이 시작되므로 겨울에 대비한 자동차 사전 점검(부동액, 충전, 밧데리 체크 등)이 필수적이다.

나. 봄, 가을 날씨
봄, 가을에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감기가 유행한다. 낮에는 제법 따뜻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잠바나 스웨터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이 지역에서는 봄과 여름 사이에 tornado (회오리 바람을 동반한 폭풍우)가 자주 발생한다. TV에서 “tornado 경고” 등을 수시로 방송하므로 이때에는 특히 주의하여야 한다. 이 지역에서는 tornado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충분한 경고 설비가 되어 있으며 매월 첫번째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훈련 사이렌을 울려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여행 중이거나 또는 예기치 못한 곳에서 tornado를 만났을 경우에는 차 속이나 건물 속으로 들어가는 것은 피하고 가능한 한 지하실, 또는 땅 표면보다 낮은 곳으로 피하여야 한다. 가끔 정전이 수반되므로 양초, 성냥, 랜턴 등을 준비하여야 한다.

다. 여름
자동차나 집에서는 에어컨이 필수이며 각종 벌레 (모기, 파리) 가 많으므로 벌레 예방약이나 치료약등을 준비한다. 특히 여름에는 여행을 많이 하게 되는데 미국 전역에 우박이나 폭우가 수시로 발생하므로 이런 경우 가까운 주유소나 호텔 등으로 피해야 한다